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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서비스 장애에 대한 터울 대응책: (1) 서버 용량 증설 및 서비스 알림
2022-04-27

지난 3월과 4월 토요일 장애로 인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시지 못한 점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이에 대한 1차 대응책으로 2가지를 조치했습니다.

 

1. 서버 용량 증설

토요일에마다 장애를 일으킨 원인은 PillDoc 서비스가 이용 중인 클라우드 서버에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 점 때문입니다.
최근 코로나 및 OTT 등으로 인하여 외국 클라우드 서비스가 한국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PillDoc이 이용 중인 Microsoft와 이 부분에 대한 문제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문제를 파악하는 것과 별도로
주말 서버 사용에 대해서 주중과 동일한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계약을 갱신하여
주말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 장애 시, 서비스 알림

많은 약국에서 장애 시, 서비스 장애에 대한 서비스 고지가 없다는 점을 공감하여,
서비스 장애 시, 약국 회원에게 문자 메시지로 현재 상황을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향후에는 서비스 장애가 파악되면 선제적으로 문자 메시지로 해당 내용을 공유드리고
정확한 복구 시점이나 복구가 완료되었음을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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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llDoc은 이에 멈추지 않고,
클라우드 서비스가 다운되더라도, 약국에서 이용 중인 인터넷이 장애가 있더라도
정상적인 복약안내가 이뤄질 수 있는 신규 버전의 프로그램도 개발 예정입니다.

상기 프로그램이 빠르게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터울 주식회사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