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비디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필독 복약안내문 서비스”, “필독 입고관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필독 복약안내문 서비스”라 함은 A4 또는 A4봉투에 출력되는 서면 복약지도서비스와 이를 이용하기 위한 소모품 등 부가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복약안내 데이터"라 함은 처방내역을 포함한 복약안내에 필요한 일체의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고객을 의미합니다.
- “필독 입고관리 서비스”라 함은 “회원”의 “의약품 입고조회 데이터”를 자동으로 가져와서 “회원”이 의약품 입고내역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의약품 입고조회 데이터”라 함은 요양기관업무포털(https://biz.hira.or.kr) 의 진료비청구 메뉴 중 의약품 관리의 하위 메뉴인 '의약품입고조회’ 메뉴를 통해 “회원”이 조회할 수 있는 의약품 입고내역을 조회하여 알림을 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정한 특정 조건에 부합하는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하는 일정한 계산 단위를 갖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말합니다.
- ① 포인트는 금전으로 환불 또는 전환할 수 없으며, 지급일로부터 24개월 후에는 소멸됩니다.
- ② 포인트는 부가서비스 이용대금의 지불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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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리지”라 함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연동하여 회사가 임의로 책정하거나 조정하여 지급하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말합니다.
- ① 마일리지는 금전으로 환불 또는 전환할 수 없으며 적립일로부터 24개월 후에는 소멸됩니다.
- ② 마일리지는 제휴가맹점이나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회사는 상품별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차등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③ 마일리지는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차등지급되거나,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④ 마일리지는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마일리지는 필독 복약안내문 서비스를 1개월 이상 미사용 시,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⑤ 마일리지는 회원가입한 약국 사업자에게 부여한 것으로 타인 또는 타약국사업자에게 상속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또한, 마일리지 적립, 마일리지 사용 등 회원 혜택은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본인(사업자)에게만 제공됩니다. 회원이 탈퇴하거나 해당 사업주가 사망한 경우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됩니다.
- ⑥ 2024년 8월 1일 이전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2026년 7월 31일까지 유효하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제3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회사 정책상 중요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전항과 같은 방법에 의해 효력을 갖습니다.
- 약관 변경 공지 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자가 이용신청시의 "동의함" 단추를 누름과 동시에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회원에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이용계약은 회원 1인당 1개의 실명이 확인된 ID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제한
-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 가입 후에라도 회원에게 통보하지 않고 회원정보를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 ③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정보 등 가입신청 요건이 구비되지 아니한 경우
- ④ 기타 사회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수정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개인정보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내정보 조회/수정' 페이지에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공유
- 회사가 타업체와 인수, 분사, 합병시 회원의 정보는 공유될 수 있습니다.
- 각종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의 경우 경품 협찬사와의 협의에 의해 당첨자의 주소, 연락처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1항, 2항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공지해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반드시 본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 약관에 명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 이용
회사는 하루 24시간 365일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의 인한 서비스 중단 혹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회사의 각종 행사 또는 정보서비스에 대해서 이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서비스의 제공은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광고수익 등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① 따라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의 광고게재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② 또한 이용자는 회사가 광고 등을 위해 복약안내 데이터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12조 게시물, 내용물 및 회원권한의 삭제
-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14조의 규정에 위반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필요에 따라 이용자의 파일정보 및 회원정보를 사전공지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요금 및 부가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부가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4조 서비스 이용제한
-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 ② 범죄행위와 관련되는 경우
-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⑤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이상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제15조 계약의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고객센터 문의하기 페이지를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제14조의 내용을 위반하고, 15일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일정기간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의 무
제16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제9조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공개,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 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의 안전을 보호해야 할 시급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ID와 비밀번호는 회사의 승낙없이 다른 사람에게 양도, 임대, 대여할 수 없습니다.
-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이메일이나 기타 방법을 이용하여 통보해야 합니다.
-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제18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중대한 과실로부터 초래된 손해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면책사항
- 회사는 천재지변,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단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및 자료의 신뢰성,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ID와 비밀번호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이 제13조 및 기타 약관에 규정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고 이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0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이용자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4년 12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